카테고리 없음

2금융권 대출잔액 급감 대출 금리

!@#!@#@!# 2024. 1. 24.

2023년 11월 말 기준 새마을금고 총대출 잔액은 189조7천여억원으로 5.9% 급감했습니다. 이는 새마을금고 역사상 최대 폭의 감소입니다. 가계대출 잔액은 122조9천여억원으로 6.6% 감소했고, 기업대출 잔액은 66조8천여억원으로 5.1% 감소했습니다.

2금융권 대출잔액 급감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금리 상승으로 인한 대출 이자 부담 증가

2금융권 대출 금리는 은행권보다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하면서 2금융권 대출 금리도 상승했습니다. 이에 따라 차주들은 대출 이자 부담을 느껴 대출 상환이나 대환을 선택했습니다.

  •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한 대출 한도 축소

정부는 가계부채 증가를 억제하기 위해 대출 규제를 강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2금융권에서도 대출 한도가 축소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차주들은 대출을 받지 못하거나 기존 대출을 상환해야 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 경기 침체 우려로 인한 대출 수요 감소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기업들의 대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이에 따라 2금융권 기업대출 잔액도 감소했습니다.

2금융권 대출잔액 급감은 차주들의 대출 여건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 부담이 증가하고, 대출 한도가 축소되면서 차주들은 금융비용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 침체로 인해 기업들의 대출 수요가 감소하면 기업의 자금 조달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2금융권 대출잔액 급감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리 상승세가 지속되고, 대출 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이며, 대출 권유나 추천이 아닙니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새 출발기금│지원 대상│지원 내용│홈페이지

소상공인 새 출발 특별자금 대출

저신용자 대출│소액 대출│대환 대출│비상금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비대면│무방문│무직자│연체자│대출 상품 추천 순위 TOP3 최신

개인회생론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자녀양육비 생활안정자금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개인 회생 완납 후 절차

개인회생│개인파산 등 개인 채무 조정 차이점│채무 조정 제도 정리

댓글

💲 추천 글